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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의 모든 것

배달의민족 직원/협력사 사칭 피해 주의 안내 공지

by 준돌이 2021.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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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직원/협력사 사칭 피해 주의 안내 공지

코로나 19로 인해 배달을 하는 자영업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의 직원 및 협력사라는 사칭 범죄가 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초짜사장님들과 연세가 많은 자영업자가  주 타켓이 되고 있으며, 금전 요구, 악성코드프로그램 설치 등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배민측에서 전화 혹은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배달의민족 영원사원, 배민과의 제휴관계임을 사칭해 사장님께 피해가 발생하는 사례가 접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우아한형제들에서 유의사항을 안내하였습니다.

■ 배달의민족은 가게운영을 위한 주문접수채널 이외의 특정 프로그램, 앱 설치를 유도하지 않습니다.

 최근 배달의민족 직원, 협력사를 사칭하여 배민주문접수채널 이외의 특정 프로그램과 앱 설치를 유도하는 사례가 확인됐습니다. 배달의민족을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배민주문접수PC/ 어플 / PC 주문접수)은 배달의민족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배달의민족은 광고 상품과 관련하여 중요한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배민사장님광장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만약 전화 안내가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공식 프로그램 이외의 특정 프로그램과 앱 설치를 유도하지 않습니다.

배달의민족에서 제공하는 사장님 가게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제휴혜택은 배민사장님광장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제휴 혜택을 가장한 사칭 업체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세요. 또한 배민사장님광장의 제휴 혜택은 각 제휴의 특성에 따라 사장님의 개인 정보 일부를 요청할 수 있지만, 지정된 제휴사에 사장님의 사전 동의를 거친 후 필수적 정보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를 절대 목외 이용하거나 지정된 제휴사 외 다른 곳에 전달하지 않습니다.

배달의민족 사장님께 리뷰 및 가게관리의 명목으로 현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배민은 정해진 광고 상품 및 서비스 외에 리뷰 및 가게 관리, 컨설팅의 대가를 이유로 별도 비용을 절대 요구하지 않습니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포장주문의 경우 중개 이용료(카드수수료 및 외부망이용료 별도)를 오는 6월말까지 면제해드리고 있습니다. 별도의 가입비나 인센티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사칭 직원 또는 사칭 협력업체로 금전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피해 신고 및 상담 안내

^배달의민족/배달의민족 제휴관계 사칭 업체로부터 불법 영업을 제안받은 경우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상담전화 (1600-0987)

 배달의민족 카카오톡 채팅상담

^피해 신고 및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가까운 경찰서 및 경찰민원포털>산고/지원>범죄신고/상담을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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