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공유

단지나떼, 바나나우유라떼로 달콤한 하루 보내기

by 준돌이 2023. 5. 6.
반응형

단지나떼, 바나나우유라떼로 달콤한 하루 보내기

단지바나나우유와 커피의 조합은 누구나 다 아는 조합이죠.

그래서 저도 조합에 도전을 해봤어요.

제가 이름을 하나 만들어봤어요..

단지나떼라고 단지바나나우유+커피로 다들 이름을 짓더라구요.

단지라떼, 뚱바라떼 등으로 지어서 저도 단지나떼로 지어봤어요 :)

집 앞 슈퍼에서 단지바나나맛우유를 겟겟!

알롱드 커피머신 덕에 집에서 다양한 커피 레시피를 따라 할 수 있어요.

커피머신을 예열(?)해두고 바나나우유와 캡슐커피를 준비했어요.

일본여행할 때 사둔 고양이 굿즈, 완전 귀요미 그자체

카누 밸런스 디카페인 캡슐커피와 사이즈가 같네요.

그래서 더 귀요워..

카누 밸런스 디카페인 캡슐커피를 먼저 내려줍니다.

1일 1커피에는 역시 디카페인이죠!

커피 추출 중~

캡슐 커피의 고소한 향이 가득 가득 하네요:)

14초정도 추출했어요.

뚱바를 위에 두고 한 컷!

벌써 달달한 향이 풍기는 기분이예요.

아직 커피잔을 구입을 안해서

맥주잔에 스윽~

단지 바나나우유를 먼저 넣고 캡슐커피를 넣었어요.

색감이 영롱하네요 :)

비가 오는 날에는 달달한 커피가 진리죠.

이번 여름엔 비가 완전 많이 온다고 해요.

다들 대비를 하셔야합니다!!

반응형

전 달달구리한 음식을 왕창 먹을 계획이예요!

알롱드 커피머신으로 만든 단지나떼(단지바나나우유라떼)를 완성했어요.

단지나떼만 먹기 심심하니, 근처 빵집에서 사 온 빵과 같이 먹었어요.

베이글과 바질크림치즈페스토는 못참는 조합!!

반 잘라서 바질페스토를 슥슥 발라먹으면 끝 :)

단지나떼와 같이 먹으니 달달 짭짭 환상적이예요.

단지나떼는 캡슐커피로 해서 그런지 맛이 연했지만, 그래도 끝맛에 바나나맛이 살짜콤 느껴지면서,

전반적으로 바나나라떼를 먹는 느낌이였어요.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물입니다!_!

빵과 함께 먹으니 잘 들어가네요

캡슐이 어떤 원리로 되는지 캡슐을 살펴보기도 했어요.

알롱드 커피머신의 바스켓과 필터 홀더에서 구멍을 뚫어 물을 주입하여 추출하는 방식이더라구요.

막 커피를 추출하고 캡슐을 확인하다고 만졌는데 뜨거워서 혼났어요.

화상조심하세욘...

-

다음 홈카페 커피 레시피는 어떤게 될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