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유목생활

2023 대구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 트렌드를 읽다.

by 준돌이 2023. 5. 11.
반응형

대구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 트렌드를 읽다.

대구에서 개최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다녀왔어요.

5월 8일까지 사전 예매를 할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예약하고 오늘 개최하자마자 방문했어요.

온라인 사전 등록자와 초청장 소지자는 무료입장이며, 현장 방문자는 5,000원의 입장료가 있어요.

전날부터 카카오톡메시지로 문자가 와요.

박람회 위치와 시간, 이벤트 등이 포함된 메시지가 있고 밑에 모바일 출입증 교환권을 누르면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현장에서도 가능하니 현장 직원의 안내에 따라주세요.

12시쯤 엑스코(EXCO)에 도착했는데, 입구부터 방문객들이 많았어요.

저는 사전 예매자이므로 바로 바코드 찍고 들어갔어요.

현장에서 예매를 할 수 있도록 안내자가 있어요. 

오른쪽 부스가 현장예매, 왼쪽 부스가 입장 바코드 찍는 곳이예요.

바코드를 찍으면 손목띠지를 받아요. 띠지가 있으면 언제든 다시 입장을 할 수 있어요.

손목띠지를 보니 클럽에 온 기분이 살짝 드네요  :)

하지만 전 프랜차이즈 취업 박람회에 왔다는...

5월 11일부터 5월 13일까지 전시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해요. (입장 마감은 오후4시 30분까지)

다양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듣고 맛보고 볼 수 있어요.

외식, 무인서비스, 배달서비스, 매장운영, 유통, 설비, 도소매까지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네요.

전시장 도면과 참가 업체 리스트입니다.

참가 업체가 엄청 많아서 글씨가 쪼만하게 보이네요.

대부분은 외식사업으로 카페, 고기, 술집이 많았어요.

알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다양한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가 이렇게 많이 있는게 새삼 놀랬어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부터 동네에 생긴 브랜드까지 아주 다양한 브랜드가 있더라구요.

샐러디, 막창도둑, 인생맥주, 걸작떡볶이, 텐퍼센트커피 등 저희 지역에서 보이는 브랜드를 보니 신기하고 반갑기도 했어요.

현재 저희 지역에 폐업한 프랜차이즈도 보여서 이야기 듣는데 괜히 민망하기도 했네요.

2023년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입장하면 각 브랜드마다 시식을 할 수 있게 도와줘요.

커피, 와플, 닭강정, 떡볶이 등 자신들의 브랜드를 홍보하기위해 직접 조리해서 샘플식으로 나눠줘요.

구경하고 있는데, 어떤 사람은 시식을 여러개 먹고나니 배부르다고 할 정도로 푸짐하게 제공을 받았나봐요..

전 극 I형이라서 먼발치에서 구경만;;

이렇게 박람회 한바퀴만 돌아도 프랜차이즈 홍보 팜플렛이 넘쳐요.

제가 박람회를 다녀오고 나서 느낀점은 

'아직 배달 프랜차이즈가 많다'입니다.

코로나가 끝났지만, 아직 배달은 잘되고 장사가 잘된다고 밀어붙이는 느낌을 받았어요.

색다른 프랜차이즈들을 보고 싶었는데 살짝은 아쉬웠어요.

무인 시스템 또는 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를 많이 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많이 없었네요.

인건비에 많은 고민이 되는 부분이라서 중점으로 봤던 것 같아요.

-

그래도 다녀와서 어떻게 브랜드를 만들고 설계, 운영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다음 부산에 전시하면 한번 더 방문해봐야겠어요.

더 자세한것이 궁금하신 분들은 대구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